거창의 인재를 키워나갑니다 > (재)거창군장학회

거창의 인재를 키워나갑니다

설립취지

거창군장학회 홍보 이미지
교육의 강점 "거창"
사회의 도시화, 산업화로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의 급격한 감소는 전국적인 농촌지역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우리군의 경우 농촌지역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전국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3개의 자율학교 등 명문고가 자리하고 있어 매년 전국의 많은 학생이 유학오는 고등학교 교육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교육의 경쟁력 강화
교육도시로서의 높아지는 명성과 함께 군내의 학생들이 대도시로 유학을 하지 않는 등 교육이 우리지역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더욱 육성·발전시켜 교육도시의 명성 유지는 물론, 우리군의 역량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한 교육 및 지역인재 육성에 전 행정력의 집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
전국의 농촌지역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각종시책 추진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이현실입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21C 인간·지식중심 사회에 부합하는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장학재단 설립은 우리군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전략이며, 시급히 추진되어야 할 과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군민의 하나된 마음
교육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면학분위기를 조성하여 활기차고 내실있는 거창건설과, 국가발전의 훌륭한 중심추가 될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재단의 설립이야 말로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교육의 메카 거창" 을 앞당길 수 있는 지름길이라 여기며 출향인은 물론, 전 군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장학재단 설립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